2022/블록체인

Hyperledger Fabric블록체인의 이점

코드아키택트 2021. 5. 5. 00:30
반응형

merehead.com/blog/benefits-of-blockchain-hyperledger-fabric/

 

Benefits of Blockchain Hyperledger Fabric - Merehead 2575

Blockchain has a huge potential for changing different branches of our lives, and we see it right now. With the choice of revolutionary technology, you take on enormous responsibility for choosing the structure on which you will create your blockchain proj

merehead.com

※위 글을 번역함. 파파고의 도움을 받음

요약본

- 블록체인은 큰 잠재력

- 가장 인기있는 옵션 중 하나가 하이퍼레져 패브릭

 

하이퍼레져 패브릭이란?

- 비교적 새로움

- 몇가지 특징이 있으며 장점인지 단점인지는 상황에 따름

- 비즈니스 솔루션 개발을 위한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임

 

- IBM은 다른 회사와 협엽.

- 비즈니스 요구사항 충족이 목적

- 8개의 하이퍼레져 프로제트 중 하이퍼레져 패브릭 공동개발

 

- 모듈형 아키텍쳐를 통해 블록체인 프라이버시, 유연성, 의사결정의 용이성 극대화

 

- 27개 기관 159명 엔지니어가 Hyperledger Fabric v1.0에 참여

 

- 하이퍼래져 특징은 자신만의 암호화 자산 생성 원칙적 거부(코인을 뜻하는 듯)

- 순수 정보 기술로서 프로젝트 개발

- IBM 컨소시엄에서의 작업의 일부 -> Open Blockchain -> 2017년 7월 1일 첫번째 버전의 하이퍼레져 페브릭 1.0

 

-사용예) 다이아몬드 글러볼 디지털 등록기관인 에버레져.

- 공급망 전반에 다이아몬드 추적에 하이퍼레져 패브릭 블록체인 사용

- 다이아몬드 도난과 위조로부터 보호

 

- 아래는 패브릭의 이점

 

신분증-회원권

- 하이퍼레져 패브릭의 모든 참가자는 식별자를 가짐

 

- 하이퍼레져 패브릭은 법인이 기업을 위해 만듬 -> 티켓으로 허용됨(초대가 있어야 참여 가능)

- 구성원은 인증서를 통해 식별됨

- 참가자에 따라 다른 권한 및 제한이 부여됨

 

- Private equity 거래 예시

- 네트워크에 자격을 갖춘 구성원들만 거래에 참여 가능(벤쳐 캐피털, 민간 투자회사, 투자자)

- 하이퍼래져도 마찬가지

 

생산성, 확장성 및 신뢰 수준

- 하이퍼레져 패브릭은 3단 구성

- 분산 논리 처리 및 합의(Chaincode) - 트랜잭션 순서정하기 - 트랜잭션 검증

- 분할로 인한 장점 - 성능 최적화 / 더 적은 수준의 신뢰와 검증 요구(보안성이 더 크다는 뜻?)

 

- 하이퍼레져 패브릭의 구조는 다른구조와 완전히 다른 방식(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뜻하는 듯)

- 중점은 신뢰 수준을 낮추고, 트랜잭션 확인 수를 줄이는 것 -> 트랜잭션 효율화

 

- 아래 그림 참고

사진 왼쪽부터 시작:

1. 응용프로그램이 트랜잭션을 승인노드에 제출함

2. 승인규정

- 얼마나 많은 그리고 / 또는 어떤 조합의 증거가 필요한지 규정 

- 승인은 네트워크 노드 내의 문장을 시뮬레이트 하고 쓰기 / 읽기 셋을 만들기 위해 체인 코드 실행

3. 승인 노드는 승인정보를 응용프로그램에 보냄

4. 응용프로그램은 거래 및 서명을 주문 서비스에 전송

5. 구매 서비스는 노드를 완성하기 위해 거래 패키지나 블락을 만들어 전송함

6. 수신 피어가 거래 패키지를 받을때, 각 거래에 대해 승인 정책이 실행됬는지 확인 + read / write 셋을 통해 충돌하는 거래가 없는지 확인

7. 두가지를 패스하면, 블록은 레지스터에 기록되고, 각 거래의 상태 업데이트는 상태 데이터베이스에 반영

 

-  네트워크에서 서명과 읽기/쓰기 세트만 전송 -> 확장성과 성능이 최적화

- 확인 및 노드만 트랜잭션을 실제로 볼 수 있음 -> 더 적은 신뢰 수준이 요구

 

예) 가증권이나 자산담보부, 채권매입·매각 등이 있는 주식시장.

-참여자 증가 -> 거래량 증가

- 블록체인의 트랜잭션 수를 늘리기 위해 ->  실행 분할에 의해 부분적으로 설명되기 때문에 시스템의 확장성과 성능이 향상되어야 한다.

 

- 분할 체인 실행은 네트워크에서 동적 성장을 제공

버전 1.0에서는 v0.6에서와 같이 정적 노드가 아닌 동적으로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노드를 추가

 

정보에 대한 액세스

- 특정 데이터 요소의 기밀성을 규정

- 데이터를 블록체인으로 분할하여 달성

- 채널은 데이터 전송을 사용해야 하는 사용자에게만 데이터를 전송

 

예시)

- 금융회사들은 거래량을 경쟁자에게 보이는 것을 걱정함

- 따라서 암호화가 충분하다고 생각안하기도 함

- 채널을 통해 알아야만 하는 사람에게만 공개

 

- 하이퍼랫져 패브릭의 도서와 스마트 계약 플랫폼으로 사적인 채널 활용 가능

- 특정 참가자와 개인 채널 만듬

- 하이퍼랫져 패브릭은 개인 트랜잭션 허용 <-> 이더리움에선 불가

- 의료와 같은 규제가 심한 산업에서 큰 이점

 

- 스마트 계약 

- "체인코드"로 스마트 계약 사용.

 

-모든 블록체인이 익명일 필요는 없다

- 하이퍼레저 패브릭의 모든 참가자는 알려진 식별잘르 가질 수 있음

 

네트워크 중단 없음

-분산현 환경은 정보의 순서형 기록

- 각 거래는 등록에 연결된 Key- value 세트를 만듬

- 생성, 업데이트, 삭제

-  LevelDB모듈 내장

 

-LevelDB

- 데이터 기준선 존재

- 키 쿼리, 복합 키 쿼리, 키 범위 쿼리 지원

- 복잡한 쿼리 경우 CouchDB활용

- CouchDB -> JSON 컨텐츠 -> 기존의 Ke-value 프로그래밍 모델과 호환

 

- JSON으로 필요한 작업 최소화

- 예시) 공급망. 제품 및 전송 개체에 대한 특정 데이터 표시 -> 최종 보고서 쉽게 준비

 

플러그인 구성 요소를 지원하는 모듈형 아키텍처

- 패브릭을 통해 아키텍처에 내장된 구성요소 만들 수 있음

 

- 모듈화는 좋다

- 사용하려는 항목에 따라 더 많은 유연성

 

- 네트워크 설계자들이 다양한 구성요소 솔루션 가능하게 함

- 가장 주목받는 영역 중 하나는 노드 식별

- 여러 회사 거느린 일부 네트워크 -> 이미 ID관리 중이며 현재 보유한 것을 재사용 원할 것임.

 

-명확한 프로세스

- 개발 프로세스 명확

 

디지털 암호 및 중요한 데이터 보호

-HSM지원 -> 강력한 인증 / 디지털 키 보호 및 관리

- PKCS11제공

 

- 채널을 통해 보호해야 할 데이터 보호

- 금융사들이 블록체인 구현할때 매우 유용

 

커뮤니티 지원

- IBM / Toyota 같은 대기업이 지원 중

- 대규모 엔터프라이즈 지원: IBM, Intel, Cisco

 

하이퍼레저 패브릭은 여전히 새로운 인프라입니다.

- 2017.7월 출시

 

- 아직 많이 사용되진 않았지만 가능성은 충분하다. " 아직 할일이 많다"

 

특징 이더리움 하이퍼래져 패브릭 R3 Corda
프로그래밍언어 Solidity Go, Java Kotlin
거버넌스 모든 참여자 the Chain에 속한 기관 및 Linux Foundation R3와 팜여 기관들
스마트 계약 법적 구속력 없는(?) 법적 구속력 없는(?) 법적 구속력 있는
합의 알고리즘 PoW / PoS Practical Byzantine Fault Tolerance (PBFT)(2/3이상이 동의) 공증노드가 다양한 합의 알고리즘 실행 가능
확장성 확장성 이슈 있음 일반적이진 않음 일반적이진 않음
프라이버시 프라이버시 이슈 있음 일반적이진 않음 일반적이진 않음
화폐 Ether 없음. chaincode로 생성 가능 없음

- 분산형 애필르케이션(dApp), 스마트 계약 , 퍼블릭 블록체인을 중심으로한 이더리움

-> B2C에 집중

 

- 기밀성, 탈중앙화 강력한 블록체인 -> 하이퍼레져

- 스마트 계약 -> 체인-준비/ 블록체인 앱 개발에 최적

- 개인정보 보호 및 사용권한 지원에 적합

 

By Coinjoker

- 대부분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은 패브릭에 집중. B2C에는 이더리움

 

이더리움도 기업 고객 공략

ex) JP모건 쿼럼. 이더리움으로 구현. 공공 이더리움 블록체인의 포크

 

2017년 2월 출시된 엔터프라이즈 이더리움

- 스타트업, 과학자, 기술제공자, 이더리움 전문가 등 참여

- BP, Cisco, Accentrue, Intel, Toyota 참여


본문

블록체인은 우리 삶의 다른 부분들을 변화시킬 수 있는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고, 우리는 지금 그것을 보고 있습니다. 혁신적인 기술의 선택으로, 여러분은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만들 구조를 선택하는 엄청난 책임을 맡게 됩니다.

블록체인 기술은 우리 삶의 다양한 갈래의 현대적 개념을 획기적으로 변화시킨다. 블록체인 프로젝트 개발에서 가장 인기 있는 옵션 중 하나가 하이퍼레저 패브릭이다. 블록체인 기술 개발을 위한 최고의 구조 중 하나인 비즈니스 체인을 위한 오픈 소스 메커니즘인 하이퍼레저 패브릭을 소개합니다.

 

 

소개: 하이퍼레저 패브릭이란?

하이퍼레저 패브릭은 비교적 새로운 비즈니스 흐름도입니다. 하이퍼레저 패브릭은 다른 현대의 블록체인 모델과 비교하여 몇 가지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특성이 장점인지 단점인지는 종종 상황에 따라 다르다.

 

하이퍼레저 패브릭(Hyperledger Fabric)은 애플리케이션 및 전문화된 블록체인 기반 비즈니스 솔루션 개발을 위한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이다.

 

IBM은 현재의 비즈니스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다른 회사들과 함께 리눅스 재단이 주관하는 8개의 하이퍼레저 프로젝트 중 하나인 하이퍼레저 패브릭이라는 오픈 소스 비즈니스 플로우차트를 공동 개발했습니다.

 

하이퍼레저 패브릭은 광범위한 산업을 위해 분산형 네트워크에서 분산 레지스터 솔루션을 지원합니다. 모듈형 아키텍처는 블록체인 프라이버시, 유연성, 의사 결정의 용이성을 극대화한다.

 

27개 기관에서 159명의 엔지니어가 Hyperledger Fabric v1.0에 참여했습니다.

하이퍼레저의 특징 중 하나는 자신만의 암호화 자산 생성에 대한 원칙적인 거부입니다. 하이퍼레저 회원들은 순수 정보 기술로서 프로젝트를 개발한다.

IBM 컨소시엄에서의 작업의 일부로서, 하이퍼레저 패브릭 블록체인 프레임워크(초기 프로젝트는 OBC - Open Blockchain이라고 불렸다.)를 만들었다. HLF의 첫 번째 버전은 2016년 가을에 등장하였다. 2017년 7월 1일, 첫 번째 버전의 하이퍼레저 패브릭 1.0.

 

다이아몬드 글로벌 디지털 등록기관인 에버레저는 공급망 전반에 걸쳐 분쟁 다이아몬드를 추적해 공급자와 고객, 운송업자가 도난과 위조로부터 보호하는 하이퍼레저 패브릭 블록체인을 사용하고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이제 하이퍼레저 패브릭의 이점을 살펴보겠습니다.

 

신분증-회원권

하이퍼레저 패브릭은 모든 참가자가 식별자를 갖는 분산형 네트워크의 기본이다. 분산형 네트워크를 구현하려면 비즈니스에서 데이터 보호 규칙을 준수하기 위해 체인을 사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가 필요한지 이해해야 합니다. 금융 및 의료 분야에서 하이퍼레저 패브릭을 사용하는 대부분의 사례는 데이터 보호법의 적용을 받습니다.

 

하이퍼레저 패브릭은 법인이 기업을 위해 만든 것이기 때문에 "티켓으로 허용된다". 네트워크 구성원은 인증서를 가져와 식별해야 합니다. 참가자에 따라 다른 권한, 제한 및 권한이 부여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설 회사를 생각해 보자. 우선, 사모(private equity)는 익명으로 증권거래소에서 거래되며, 그것의 투자자들은 대개 벤처 캐피털 기업, 민간 투자 회사 또는 투자자들이다. 블록체인 시스템에 투자하고 참여할 수 있으려면 이 네트워크 구성원들이 인증서를 갖고 있어야 한다.

 

생산성, 확장성 및 신뢰 수준

하이퍼레저 패브릭은 분산 논리 처리 및 합의(체인 코드), 트랜잭션 순서, 트랜잭션 검증 및 검증의 3단계로 트랜잭션 처리를 나누는 모듈형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구축됐다. 노드 유형에는 신뢰 및 검증 수준이 적고 네트워크 분산 및 성능이 최적화된다는 몇 가지 이점이 있습니다.

하이퍼레저 패브릭 구조에서 트랜잭션은 다른 구조와는 완전히 다른 방식으로 처리됩니다. 여기서 초점은 신뢰 수준과 트랜잭션이 가져야 하는 확인 수를 줄이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트랜잭션을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를 설명하기 위해 아래 그림에 표시된 하이퍼레저 패브릭 버전 1.0의 트랜잭션 흐름을 고려하십시오.

사진 왼쪽부터 시작:

1) 트랜잭션 오퍼는 승인 노드에 응용프로그램으로부터 전송됩니다.
2) 승인 규정은 응용프로그램을 승인하기 위해 필요한 증거의 양 및/또는 조합을 명시한다. 확인은 네트워크 노드에서 문장을 시뮬레이션하기 위해 체인된 코드를 실행하며 읽기/쓰기 집합을 만든다.
3) 그런 다음 확인 노드가 승인을 다시 응용프로그램으로 전송합니다.
4) 응용프로그램은 거래 및 서명을 주문 서비스로 전송합니다.
5) 구매 서비스는 패키지나 트랜잭션 블락을 생성하고   노드를 완료할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6) 수신 피어가 트랜잭션 패키지를 수신할 때 각 트랜잭션마다 승인 정책이 실행되었는지 여부를 검사하고 읽기/쓰기 집합에서 충돌하는 트랜잭션을 확인합니다.
7) 두 점검이 모두 통과되면 블록이 레지스터에 기록되고 각 거래의 상태 업데이트는 상태 데이터베이스에 반영됩니다.

 

새로운 v1.0 아키텍처를 통해 네트워크에서 서명과 읽기/쓰기 세트만 전송되므로 확장성과 성능이 최적화됩니다. 또한, 확인 및 노드만 트랜잭션을 실제로 볼 수 있기 때문에, 더 큰 보안을 제공하는 블록체인 시스템의 여러 부분에서 더 적은 신뢰 수준이 요구됩니다.

 

예컨대 유가증권이나 자산담보부, 채권매입·매각 등이 있는 주식시장에서는 참여자가 늘면서 거래량이 늘었다. 블록체인의 트랜잭션 수를 늘리기 위해서는 하이퍼레저 패브릭의 v1.0이 체인의 실행 분할에 의해 부분적으로 설명되기 때문에 시스템의 확장성과 성능이 향상되어야 한다.

또한 분할 체인 실행은 네트워크에서 동적 성장을 제공합니다. Hyperledger Fabric 버전 1.0에서는 v0.6에서와 같이 정적 노드가 아닌 동적으로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노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환율을 관리하는 회사에 네트워크에 추가할 새 은행이 있다고 가정합니다. 하이퍼레저 패브릭 v1.0을 사용하면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이를 수행할 수 있어 구조의 효율성이 향상됩니다.

 

정보에 대한 액세스

개인 데이터의 기밀성을 보호하고 규제하는 경쟁, 법률로 인해 조직은 특정 데이터 요소의 기밀성을 규정하는데, 이는 데이터를 블록체인으로 분할하여 달성할 수 있습니다. Hyperledger Fabric에서 지원되는 채널은 데이터 전송을 사용해야 하는 사용자에게만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많은 금융 회사들은 적어도 처리되는 거래 수를 보는 경쟁자들을 걱정한다. 일부 금융 기관은 암호화가 데이터를 보호하는 "충분한" 척도로 간주하지 않는다. 채널을 통해 데이터를 알아야 하는 사람만이 트랜잭션 수와 데이터 자체를 볼 수 있는 데이터 공유가 가능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패브릭 분산형 도서와 스마트 계약 플랫폼이 사적인 채널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체인 네트워크가 크고 특정 파티와만 데이터를 공유하려는 경우, 이러한 참가자와만 개인 채널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모든 트랜잭션을 모든 네트워크 사용자가 볼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하이퍼레저 패브릭은 개인 트랜잭션을 허용하는데, 이는 이더리움에서는 수행할 수 없는 작업이며, 이는 투명성에 기여합니다. 의료와 같이 규제가 심한 특정 산업에 있어, 이것은 확실히 매우 큰 이점이다.

 

스마트 계약: 이더리움과 마찬가지로 패브릭도 "체인코드"라고 불리는 스마트 계약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계약은 가장 높은 수준에서 개발되었습니다.

 

모든 블록체인이 익명으로 열려서는 안 된다. 그것은 모두 그것의 사용 목적에 달려 있다. 하이퍼레저 패브릭을 사용하면 모든 네트워크 참가자가 알려진 식별자를 가질 수 있습니다. 분산형 블록체인은 바로 금융회사가 필요로 하는 것이고, 나아가 의료산업도 마찬가지다.

 

예를 들어, 블록체인을 사용하는 모기지 회사를 예로 들어보자. 대출에 대한 정보는 공개적으로 게시할 수 없습니다. 이 정보는 당사자들이 인증을 위해 네트워크에서 자신을 식별하도록 요구합니다.

 

네트워크 중단 없음

분산형 환경은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정보의 순서형 기록이다. 각 트랜잭션은 등록에 연결된 키-값 집합을 만듭니다. 생성, 업데이트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v1.0에 대한 불변 신뢰 소스가 노드의 파일 시스템에 추가되며, 노드의 파일 시스템에는 LevelDB 모듈도 내장되어 있습니다.

 

LevelDB에는 기본 데이터 기준선이 있으며 키 쿼리, 복합 키 쿼리 및 키 범위 쿼리를 지원합니다. 복잡하고 풍부한 쿼리가 필요한 경우, CouchDB는 완전한 쿼리와 데이터가 풍부한 쿼리를 추가하여 LevelDB의 기본 기능을 지원하고 사용자를 지원합니다. 카우치DB와 같은 추가적인 문서 데이터베이스 지원을 통해 JSON 컨텐츠가 완전히 요청되고, 데이터 모델은 기존의 키/값 프로그래밍 모델과 호환됩니다. 따라서, 카우치DB를 사용할 때 JSON에서와 같이 코드 데이터를 모델링할 때 응용 프로그램을 변경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 JSON 형식은 간단한 보고서를 작성하고 감사 기능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작업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공급망 시나리오에서는 JSON 문서 스타일을 사용하여 제품 및 전송 개체에 대한 특정 데이터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상품의 최종 목적지까지 배송에 사용된 물품과 다른 장소에 대한 물품에 대한 보고서를 쉽게 준비할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 구성 요소를 지원하는 모듈형 아키텍처

하이퍼레저 패브릭을 통해 개발자는 아키텍처에 내장된 구성요소를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필요에 따라 가장 빠른 방법으로 일부 성분을 압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모듈화는 새로운 블록체인 기술의 개발 전망을 고려한 확고한 아키텍처에 의해 보장된다. 이는 사용자가 하이퍼레저 패브릭 위에 구축된 블록체인 플랫폼을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아이덴티티 관리 시스템 등 시스템에 액세스하려는 경우 매우 유용하다.

 

모듈식 아키텍처: Fabric은 모듈식 아키텍처를 갖추고 있으며, 사용하려는 항목에 따라 더 많은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하이퍼레저 패브릭 아키텍처의 모듈화는 네트워크 설계자들이 다양한 구성요소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게 하는데, 이는 상당한 장점이다. 모듈화의 가장 주목받는 영역 중 하나는 노드 식별이다. 여러 회사를 거느린 일부 네트워크는 이미 ID 관리를 하고 있으며 재구축 대신 현재 보유한 것을 재사용하려고 합니다. 쉽게 연결할 수 있는 아키텍처의 다른 구성 요소에는 합의 또는 암호화가 포함됩니다.

 

명확한 프로세스: 트랜잭션이 투명하지 않을 수 있지만 개발 프로세스는 반대입니다. 자키 마니안 스쿠체인 창업자는 "이 단계에서 핵심 하이퍼레저 팀은 개방적이고 투명한 개발 프로세스로 기회를 얻기 위해 니즈의 균형을 맞추려는 의지가 매우 강했다"고 말했다.

 

디지털 암호 및 중요한 데이터 보호

HSM(하드웨어 보안 모듈) 지원은 강력한 인증을 위해 디지털 키를 보호하고 관리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Hyperledger Fabric은 키 생성을 위해 수정되거나 수정되지 않은 PKCS11을 제공하며, 더 많은 보호가 필요한 ID 관리와 같은 기능을 지원합니다. HSM은 ID 관리 시나리오의 경우 핵심적이고 기밀적인 데이터 보호를 강화합니다.

 

하이퍼레저 채널은 가장 과소평가된 기능 중 하나가 될 수 있다. 채널은 데이터 공유를 수행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보호해야 할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데이터 보호에 깊은 우려를 표하는 금융사들이 블록체인을 구현하려 할때 매우 유용하다. 우리는 매우 우수한 암호화 기술도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데 충분하지 않은 기업과 은행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Hyperledger Fabric의 채널을 사용하면 파티션 형식에만 필요한 데이터를 제공하거나 데이터 섹션에 중요한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지원

하이퍼레저 패브릭을 형성하고 변화시키는 커뮤니티는 오늘날 매우 활기차다.

IBM과 Toyota와 같은 대기업이 하이퍼레저 패브릭을 생산하면서 하이퍼레저 패브릭 커뮤니티와 지원은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대규모 엔터프라이즈 지원: IBM, Intel, Cisco와 같은 거대 기술 기업 덕분에 Fabric은 기업들로부터 강력한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이는 높은 안정성을 제공할 수 있어 블록체인의 미래를 여전히 모를 수 있는 사람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준다. 반면 블록체인에 익숙한 사람들은 상대적으로 새롭고 효율적인 인프라에 관심을 기울일 것이다.

 

하이퍼레저 패브릭은 여전히 새로운 인프라입니다.

하이퍼레저 패브릭은 하이퍼레저의 가장 성숙한 기술 프로젝트이지만 하이퍼레저 자체는 이와 거리가 멀다. 실제로 패브릭 1.0은 2017년 7월에야 출시되었다.

Hyperledger 전무이사인 Brian Behlendorf는 이 프로젝트가 검증된 사용 사례, 기술과 기술에 대한 제한적 이해, 제한된 재능 및 IT 및 비즈니스 기술 부족에 대해 동의하지 않습니다. 그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만약 이런 경우라면, 우리는 기업들로부터 하이퍼레저 패브릭이 더 이상 단순한 프로젝트가 아니라 그들이 필요로 하는 것이라는 것을 듣지 못했을 것입니다.

하이퍼레저 패브릭을 만든 사람들은 해야 할 일이 많이 남아 있다는 것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크리스 페리스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물론, 이것이 끝이 아닙니다. 아직도 일이 많다. 모든 Hyperledger 프로젝트에 대한 협업과 새로운 혁신이 필요합니다." 페리스는 하이퍼레저 기술 위원회의 위원장이며 IBM의 오픈 테크놀로지의 기술 책임자이다.

 

이더리움 대 이더리움 하이퍼레저 패브릭

분산형 애플리케이션(dApp)과 지능형 계약, 퍼블릭 블록체인을 중심으로 한 이더리움은 비즈니스 소비자 시장(B2C)에 더 집중된다.
한편, 기밀성 및 지방분권 지원이 강력한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려는 기업은 하이퍼레저 패브릭의 안내를 받는다. 스마트 계약을 사용하여 체인 지원,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개인 정보 보호 및 사용 권한을 지원하는 데 가장 적합합니다. Fabric의 모듈형 아키텍처는 유연성을 제공하며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여 워크플로우를 간소화하려는 기업에 주로 초점을 맞춥니다.

코인조커가 밝힌 것처럼 "대부분의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은 패브릭에 집중될 것이며, 이더리움은 더 'B2C'인 dApp의 기초가 될 것이다.

하이퍼레저는 기술 스폰서를 두고 있으며 트랜잭션 기반 애플리케이션에만 집중되어 있습니다. 그럼에도 이더리움은 기업 고객도 공략한다.

예를 들어 JP모건에서 생성하고 연 JP모건 쿼럼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쿼럼은 이더리움의 허용되는 구현입니다. 이것이 바로 공공 이더리움 블록체인의 포크라고 불리는 것이다. 파이버처럼 자체 암호화폐를 갖고 있지 않다.

2017년 2월 출시된 엔터프라이즈 이더리움이 있다. 포춘지 선정 500대 기업 30여 개를 비롯해 스타트업, 과학자, 기술 제공자, 이더리움 전문가 등이 참여하고 있다. 참가자는 BP, Cisco, Accenture, Intel 및 Toyota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