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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트너 하이프사이클 보는 법

코드아키택트 2021. 9. 4. 21:15
반응형

https://blogs.gartner.com/avivah-litan/2021/07/14/hype-cycle-for-blockchain-2021-more-action-than-hype/

 

Gartner: Fueling the Future of Business

Decentralized public blockchain applications are thriving, but successful permissioned enterprise blockchain projects are scarce. Users must understand how new advances are supporting integration of enterprise requirements with public blockchain innovation

blogs.gartner.com

https://www.gartner.com/en/documents/3887767/understanding-gartner-s-hype-cycles

 

Understanding Gartner’s Hype Cycles

Gartner Research on Understanding Gartner’s Hype Cycles

www.gartner.com

 

 

 

요약본

 

가트너 과대광고 곡선 보는 법

- 과대광고 곡선과, 우선순위 매트릭스는 적합한 시장의 상승과 혁신의 가치를 알게 해줌

- 과대광고 구간, 혁신과 트랜드가 성숙해질 시기를 예측하여 언제 기술을 적용해야할지 알려줌

 

개요

- 과대광고 사이클은 

1. 대부분 혁신, 서비스 등이 과대 열광, 환멸, 생산성이라는 과정을 따를 것이라 가정

2. 특정 영역에서 혁신의 성숙도, 가치 등의 스냅샷을 보여줌

3. 각 혁신의 진행이 얼마나 빨리 될지 보여줌

4. 전략가나 계획가들이 앞으로 시장 가치를 평가하고, 미래 혁신의 방향을 정하는데 도움

 

권장사항

IT리더가 수행해야할 것

- 과대광고라는 이유만으로 혁신에 투자 X. 기대에 부응하지 못했다고 무시도 X

- 비즈니스에 잠재적으로 도움이 될 혁신에 조기에 투자

- Hype Cycle + Priority Matrix을 통해 투자 우선순위 결정.

 

분석

가트너 과대광고 사이클(Hype Cycle) 이란?

- 새로운 기술 또는 혁신에 수반되는 공통된 패턴을 시각적으로 표현한 것

- 가트너 사이클의 과대광고와 환멸 패턴은 기술이나 혁신 뿐만 아니라, IT 방법론, 경영 원칙 등에도 적용 가능

- 이 문서에서 과대광고 사이클 위에 표시된 각 요소를 "혁신 프로파일"이라고 하겠음

 

- 매해 가트너는 다양한 분야에 대해 100개 이상의 과대광고 사이클을 만듬 -> 고객들이 혁신의 성장도와 미래 잠재가능성을 추적해볼 수 있음

- 과대광고 사이클은 다음과 같은것들을 설명해줌

  • 어떤 새로운 혁신기술을 언제 조직에 적용해야 할지 
  • 가트너가 어떻게 혁신 프로파일을 과대광고 사이클 위에 위치시키는지
  • 가트너 과대광고 사이클을 기반으로 전략가나 계획가가 어떤 행동을 취해야할지

 

과대광고 사이클은 다음과 같은 4단계로 표현됨

- Innovation Trigger(이전엔 Technology Trigger, 혁신 촉발): 신제품 출시, 산업계의 관심사 등으로 혁신기술이 처음에 위치하는 구간

- Peak of Inflated Expectations(부푼 기대의 정점): 해당 기술의 현실적인 능력 이상의 기대가 생성됨. 웹이나 소셜미디어에서 발생되었던 투자 버블이 생성되는 시기(현재라면 메타버스? 내 생각)

- Trough of Disillusionment(환멸 단계): 잠재 가치에 대한 기대감이 짜증으로 바뀜.

- Slope of Enlightenment(기쁨의 경사구간): 몇몇 조기 적용자들이 최초 허들을 극복하고 효과를 창출하며 앞으로 나아감. 기업들은 조기 적용자들의 경험을 그려봄 -> 적용을 위해 준비 할 수 있다

- Plateau of Productivity(생산성 안정기): 기술을 도입함으로서 가질 수 있는 현실세계의 많은 혜택이 설명가능해지고 받아들여짐. 많은 기업들이 기술을 친숙해하며 적용함

Hype Cycle 예시

- 가로축은 시간. 하이프 사이클은 특정 시기의 각 기술의 스냅샷을 보여줌.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각 기술들은 오른쪽으로 이동

- 세로축은 기대치. 시장의 가치 평가에 따라 팽창하고 수축되는 모습을 보여줌. 원래는 '가시성'이라고 칭했으나 2009년 부터 기대치로 바꿈.

 

과대광고 곡선은 두번의 상승을 보여줌

- 부푼 기대의 정점

- 기쁨의 경사구간

- 첫번쨰 상승(부푼 기대의 정점)은 새로운 기술이 가져올 기회와 시장의 과대광고 때문임. 초기 기대가 충족되지 않으면 급격히 내려앉음

- 기대가 충족되지 않는 이유는 기술이 충분히 성장하지 못했기 때문임

- 높은 기대와 낮은 기술 완성도는 환멸 단계에 접어들게 만듬

- 두번째 상승 구간은 혁신의 성숙도에 기인하며, 혁신의 성숙도는 실제 가치와 기대를 충족시킴

- 각 산업별 기대치 곡선은 다르겠지만 이해를 위해서 일반화 한 모형을 위에 보여줌

예)

1. mesh network는 무선통신 분야에선 각광 받는 분야지만, 전체적인 산업으로 봤을때 기대치가 크지 않음

2. 클라우드 컴퓨팅많은 산업군에서 기대를 많이 받음

-> 따라서 mesh network의 정점은 클라우드 컴퓨팅 보다는 낮음

 

- 과대광고 사이클은 생산성 안정기에 끝나게됨. 생산성 안정기의 높이는 혁신이 얼마나 많은 산업군에 쓰일 수 있는지에 따라 다름

 

- 혁신 프로파일은 모든 구간에서 일정한 속도로 움직이는 것은 아님

- 각 혁신기술에대해 언제쯤 생산성 안정기에 접어들지 표시함

  • 2년 이하
  • 2~5년
  • 5~10년
  • 10년 이상
  • 안정기에 접어들기 전에 버려짐(다른 기술들로 대체되는 등)

 

혁신기술을 과대 광고 사이클 위에 위치시키기

- 과대광고와 성숙도에 대한 평가 및 합의를 기반으로 위치 시킴

- 초기 진입단계에선 성숙도 보다는 시장 기대치와 과대 광고 수치로 위치됨

- 후기로 갈수록 과대광고 수치가 하는 역할을 적어짐

- 5가지 구역으로 나뉘어짐

On the Rise(상승기)

- 혁신이 급격히 발전되고 관심이 커짐

- 신제품 출시, 가격 및 성능이 대폭 향상, 미디어의 관심 집중 등이 있을 수 있음

- 기술 외적인 법 또는 정책적인 이유로 생길수도 있음

 

- 정점과 촉발 부분의 차이는 매우 좁음.

- 안정기까지 10년 걸리는 기술은 1~2년이면 정점에 다다름

- 가장 일반적인 지표는 실험실이 아닌 상업적으로 구매할 수 있을때 생김(제품이 출시됨으로서 표시가능한 상태가 된다)

- 아직 정점에 도달하지 않은 혁신 다음과 같음

  • 오직 몇몇 공급자만 혁신기술을 팔고 있음
  • 공급자들이 벤쳐캐피탈로부터 후원 받음
  • 설립된 제공자가 시장에 급진적인 변화를 가지는 제품을 내놓음(아이패드 같은)
  • 혁신을 구동 환경에 맞게 맞춤화 해야하고, 공급자들이 대부분 맞춤화를 진행
  • 제공자들이 아직 케이스 스터디나 레퍼런스를 제공할 수 없음

 

정점

- 정점에 있을때, 모든 잡지나 블로그 트윗등이 그 기술에 대해 이야기

- 공급자는 자신의 상품을 더 매력적으로 보이기 위해 유행어를 사용함. 시장은 중복된 물품들로 넘쳐남

- 앞서가고 싶은 회사들은 현재 생각을 경쟁자 보다 먼저 적용함. 기존 사업자들은 새로운 경쟁자를 견제하기 위해 과시함

- 모든 영역에 기술을 씀으로서 기술이 만능 해결책 처럼 보임

- 소비자 측면에서 과대광고는 몇달~ 1년 또는 그 이상 지속

- 이때 과대광고는 최소 1년은 지속됨. 이유는 회사의 느린 의사결정과 투자 때문임(닷컴 버블, 친환경 기술("green" technology))

- 정점임을 가르키는 지표들은 다음과 같음

  • 초기 사용자들이 어떻게 이용하고 있는지 이야기들이 자주 보임
  • 인기있는 이름이 기술 과학적 용어들을 대체함. 무선 네트워크의 경우"802.11g"라는 용어가 ''Wi-Fi"가 됨
  • 간단하며 과장되고 구체적이지 않은 슬로건들이 나타남 "나는 클라우드 파워를 가지고 있다" "클라우드가 답이다"
  • 늘어난 공급자들이 다양한 제품들을 내놓음
  • 공급자들이 혁신 기술의 테마에 맞게 관련된 시장에 맞춰 제품과 위치를 포지셔닝
  • 공급자들이 초기제품 1~2개 레퍼런스를 제공할 수 있음
  • 투자자들은 포트폴리오에 채우기 위해 대표적인 공급자를 찾음. 몇몇 초기에 투자한 벤쳐캐피탈들은 이 시기에 판매
  • 설립된 회사들은 초기 선도 공급자들 중 1~2 회사를 정점이 끝날때 쯤 사들임 

Sliding into trough(골로 미끄러짐)

- 초기 성공사례와 비슷한 얘기가 반복되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회사들은 여전히 의미있는 가치를 도출하기 위해 분투 중임

- 최초의 생각보다 일이 어려웠다는 것을 깨닫게됨

- 청중들의 관심을 끌기위해 새로운 시각이 필요한 미디어는 혁신의 기회보다는 도전(어려운점)들을 이야기함

- 기대를 충족시키지 못하고 혁신들은 신임을 잃음

- 공급자와 투자자가 하키스틱(hockey stick) 모양 처럼 치솟을 것으로 예상했던 것은 느린 성장 곡선을 그림

참고용: 하키스틱 그래프

- 골짜기 구간은 과대광고 사이클 중 가장 변동이 심함. 평균 2~4년정도 지속되며, 빠르게 움직이는 혁신들은 6-9달 정도의 후퇴를 겪을때도 있음

- 소비자형 혁신들은 보안 또는 제도적 문제로 잠시간 골 구간을 경험함

 

경사 오름 구간

- 공급자들이  제품을 개선하여 기술이 성숙

- 큰 교훈을 많이 얻은 상태. 기술의 명성이 다시 오르기 시작

- 두 세번째 제품들이 만들어 지기시작

경사 오름 구간이란느 지표

  • 공급자가 2~3세대 제품들을 만들기 시작
  • 더 넓은 분야에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을 선보임
  • 컨설팅과 산업 단체에서 적용 방안에 관해 발간함
  • 새로운 성공 이야기 유행
  • 믿을만한 비용, 가치, 시간 지표가 생김

안정화 진입구간

- 혁신의 혜택이 예상 가능하고 널리 알려짐

- 제품이 발전하고 생태계를 만듬 -> 이러한 생태계가 또다른 과대광고 사이클 요소를 만듬

- 과대광고는 거의 사라짐(완전한 성숙도). 과대광고 대신 어떻게 혁신을 적용할지에 대해서 이야기가 나옴

성숙도에 다다른 지표

  • 웹사이트와 저널이 혁신을 배포하는 방법에 대한 글을 쓰기 시작
  • 경사 상승 구간에 참여한 확실한 지도자들이 떠오르기 시작함
  • 인수합병 / IPO
  • 여러 산업군에서 다량의 성공 예시
  • 혁신과 연결된 용어가 일상어가됨(구글링, 텍스팅(?), 블로깅)

 

왜 과대광고 사이클을 신경써야 하는가 : 위기와 기회

- 하이프 사이클의 긍정적인 요소와 부정적 요소의 포격은 기업이 직원들을 제대로 쓰지 못하게 만듬- 잠재가치가 무엇인지도 모르고 기술을 적용하도록 만들기도 함- 쓸수 있는 기회도 잃게 만든다- 4가지 위기 유형을 만듬

 

- 잘 모르는 사용자들을 유혹하는 함정들에 대해 이해해야함

- 하지만 불가피하게 과대광고 사이클로 부터 떠오르는 기회를 알아보는 것도 위와 준하게 중요함

- 주요한 행동변화를 예측할 수 있는 조직은 다른 집단보다 먼저 행동함으로서 이득을 취할 수 있음

과대광고 사이클로부터 두가지 기회가 떠오름

 

 

어떻게 과대광고 사이클을 사용할 것인가: 이용 전략

언제 혁신을 적용할지 좋은 의사결정을 위해선, 기업들은 다음과 같은 세가지 변수에 대해 균형을 맞춰야함
  1. 자신의 조직에게 기술이 얼마나 잠재적으로 가치가 있을지
  2. 혁신이 과대광고 사이클 중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3. 조직이 위기를 얼마나 잘 받아들이고 관리 할 수 있는지

기술 이용과 관련하여, 조직들은 세가지 중 하나로 분류될 수 있음

  • Type A (공격적(aggressive)): 일반적으로, 일찍 기술을 이용하는 조직들. 초기 이용의 위험을 기꺼이 받아들이려는 조직들
  • Type B (대다수(the majority)): 과대광고 사이클 중 중간에 기술을 이용함. 이로서 Type A의 경험에서 배우지만 뒤쳐지거나 Type C가 되지는 않음
  • Type C (보수적(conservative)): 기술을 최대한 늦게 사용하여 위기를 최소화 함. 생산성 안정기 구간에 기술을 이용

하지만 배타적으로 자신이 하던 방식대로 운영하는 조직은 기회를 잃음. 자신들의 성향에 따라 항상 일찍 또는 너무 늦게 하려함.

- 조직들은 안전지대를 인지해야하지만, 전략적 중요성에 따라 그 밖으로 움직일 준비도 해야함(선택적으로 공격적)

- Type A(Agressive) 회사 들도 모든 기술이 위험을 감당할 가치가 있는 것이 아니기에 선택적으로 공격적이어야함

- Type B,C도 비즈니스 목표에 부합한다면 일찍 기술을 도입하는 것을 고려해 봐야함

- Type B회사의 경우 특히 "너무 일찍 사용함"이라는 함정을 마주하게됨.

- 경제가 위아래로 극히 출렁이며 금전적 압박이 심할때는 특히 신경을 써야한다. 

 

- 몇몇  혁신 리더들은 Hype cycle을 경영진과 혁신 후보군에 대한 토론을 성사하기 위해 사용함

- 한 유용한 집중 방식은 이전 이후로 나누는 것임

- pre-trough(골 이전) 혁신 프로파일에 대해 팀은 "우리가 이중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라는 질문을 던짐

- 회사의 컴포트 존을 벗어나서까지 이용할만한 가치가 있는지 토의하게됨

- 골 이후에 위치한 혁신에 대해, "우리가 이중 사용하지 않는 것은 무엇인가?"라는 질문을 던짐

- 팀이 놓치고 있는 것은 무엇인지, 그리고 이것에대해 팀이 무언갈 해야하는지 토론함

- 이러한 토론으로 부터 나온 통찰력은 조직의 의사결정의 우선순의와 순의를 알수 있음

 

과대광고 사이클 툴킷

- Hype Cycle Toolkit은 가트너의 연간 과대광고 주기 연구에 반을 둔 계획 도구임

- 1900개의 혁신프로파일을 단일 스프레드시트로 묶은 것임

- 혁신 계획가는 스프레드시트에서 필터, 검색, 정렬 할 수 있음

- 사용자 맞춤 혁신 프로파일 생성 기능도 가지고 있음

과대광고 사이클 툴킷을 사용하는 방법:

- 비즈니스 파트너 찾기

- 회사 아키택쳐 계획 및 기술적인 조사를 위한 자료로 활용

- 조직이 운영중인 기술의 과대광고 사이클 생성 -> 기술이 성숙하면서 다다르는 정점과 골에 대해서 알 수 있게 해줌

- 초기 회사의 방향을 잡기 위한 도구. "이 혁신이 우리에게 경쟁력 있는 이점을 가져올 것인가?"

- 위험 감소용 도구로 활용

 

우선순위 매트릭스

- 조직들은 가트너 과대 광고 사이클을 혁신 프로파일의 성숙도와 과대광고 수준의 스냅샷을 제공하기위해 사용함

- 과대 광고 사이클은 혁신에 수반되는 기대와 절망의 일반적인 패턴에 대해 가르쳐 주는 사업과 경영자에게 훌륭한 학습 도구임

 

- 하지만 기술 계획가에게 있어 떠오르는 혁신 프로파일에 대해 내부적으로 계획하고 우선순위를 정하기 위해선 과대광고 그 이상을 봐야함

- 기술의 상대적인 효과에 따라 혁신의 기회를 평가해야함

- 우선순위 매트릭스는 위와같은 정보를 보여주는 유용한 도구임

- 과대 광고 보고서는 같은 혁신 프로파일에 대해 우선순위 매트릭스를 제공함

y축은 잠재적인 가능성에 중점을 둠. 다음과 같은 항목을 지님

변혁적인(Transformational): 그 산업군 내 또는 여러 산업군에 걸쳐 산업 역학을 크게 변형시킬 비즈니스를 하는 새로운 방식을 가능하게 함

높음: 어떤 조직의 수익 증대와 비용절감을 상당한 수준으로 초래하는 새로운 수직 또는 수평적 방식을 가능하게 함

적당한: 수익 증대 또는 비용절감을 야기할 적립된 과정을 점진적으로 제공함

낮음: 절차를 약간 개선하지만, 수익증대 또느 비용절감을 할 정도는 아님

가로축은 생산성 안정기에 다다를 시기가 비슷한 것 끼리 묶음.  안정기까지 년수는 혁신에 대한 성숙도를 투영한 것을 기반으로한 간단한 위험도 측정임. 조직은 다음과 같은것을 엮어 더 복잡한 위험 지표를 계산 가능함

- 시장침투와 성숙도

- 안정기까지 평가와 과대광고 사이클 위 위치

- 프로젝트와 연관된 요인들(비용과 조직의 혼란도)

"안정기 이전에 구식이되어버림" 프로파일은 우선순위 메트릭스에 표시하지 않음

- 우선투자 대상은 왼쪽 위에 위치함. 높은 효과와 충분히 합리적인 수준의 석숭도에 다다른 기술임

- Type C와 같이 혁신 이용에 있어 보수적인 기업들은 이 영역에 대해 주의를 제한할 것임

- Type A,B와 같이 좀더 공격적인 조직들은 2년 안에 성숙될 이러한 기술들을 이미 사용하고 있을 것임

- Type A,B에 해당하는 기업들은 Matrix위의 오른쪽 또는 아래쪽에 있는 프로파일들을 평가해 보고 싶을 것임

ex) 최소한 5년간은 유행하지 않을 기술들을 미리 평가해보는 것 등을 포함함

 

- Hype cycle 위치(과대광고 그래프 상 위치)와  years-to-plateau 평가(얼마나 시간이 걸릴지)를 가지고 상호 의견 리뷰를 통해 각 혁신에 대해 가장 적합한 효용 평가(benefit rating)를 제공함

- 효용평가는 여러 산업군에 대한 평가를 평균으로 반영함.

- 특정 산업군에 해당하는 과대광고 사이클에선 효용평가는 그 산업군 안에서 효용의 평균을 반영함

- 특정 단체에 대해 효용평가는 이 평균치에 비해 매우 다양할 것임

- 따라서 기술 계획가는 이 평균치를 자신들의 포트폴리오에 맞게 대체해야함

 

- 조직 또는 산업군에 따라 x축의 차이는 있겠지만, y축에 비하면 덜한 편임

- 우선순위 매트릭스의 가치는 떠오르는 기술에대해 조직들이 어디에 초점을 두고 집중할지에 있다.

- 특히 다음과 같은 부분에 유용한 프레임 워크임

  • 한 조직에게 있어 혁신의 잠재적인 이득에 대해 정확한 판단을 내릴떄
  • 성격에 기초한 투자 결정에 반할때. 영향력있는 조직을 위한 최선의 투자가 되지 않을수 있음에도 혁신 또는 프로젝트를 옹호할때
  • 우선순위 매트릭스는 제안된 혁신을 다른 후보의 효용과 위험도 비교를 할 수 있돌고 해줌
  •  
    2021 떠오르는 기술

블록체인 2021 Hype cycle

 

 

 

 

 


분산형 퍼블릭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은 번창하지만 성공적인 허가형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프로젝트는 드물다. 사용자는 새로운 발전이 엔터프라이즈 요구 사항과 퍼블릭 블록체인 혁신의 통합을 지원하는 방법을 이해해야 합니다.

이것이 2021년에 발행된 블록체인을 위한 Hype Cycle 의 결론입니다.

최근 몇 개월 동안 암호화폐 가격이 폭락했지만 블록체인의 가치를 다양한 코인의 가장 최근 가격과 혼동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암호화폐 시장이 정리되면서 변동성이 예상됩니다. 한편 블록체인 혁신은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연구에 자세히 설명된 주요 채택 동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 2021년 6월 엘살바도르의 비트코인을 법정화폐로 채택한 것을 포함하여 비트코인의 주류 채택.
  • 지불 네트워크, 뱅킹 및 소셜 네트워크에서 자금 이동을 위한 분산 원장 기술(DLT) 채택, 중앙 은행 디지털 통화(CBDC)의 배포가 주요 영향 요인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분산 금융(DeFi) 애플리케이션은 기존 금융보다 훨씬 더 큰 재정적 보상을 제공합니다. 헤지 펀드와 같은 중앙 집중식 회사는 이미 이것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 NFT 및 DeFi 토큰의 폭발적인 성장을 포함한 자산의 토큰화 및 향후 물리적 자산과 연결된 토큰의 약속.
  • Binance, Cardano 및 Solana와 같은 블록체인은 이더리움 체인 트랜잭션에 대한 실행 가능한 비용 효율적인 대안을 제공합니다.
  • 오늘날 DeFi 애플리케이션에서 이미 사용하고 있는 게이트웨이 및 추상화 미들웨어를 포함한 블록체인 상호 운용성의 획기적인 발전.
  • 작업 증명(POW) 합의 방식(비트코인에 여전히 사용됨)에서 지분 증명(PoS)과 같은 에너지 효율적인 합의 방식으로 블록체인 마이그레이션. 이더리움의 지속적인 업그레이드가 이러한 추세를 이끌고 있습니다.

그래도 사진이 다 장미빛은 아닙니다. 우리의 연구에는 다음을 포함하여 문서화된 많은 도전 과제가 있습니다.

  • 허가된 블록체인의 채택은 훨씬 더 느리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특히 공급망 및 인증 출처와 관련된 일부 사용 사례는 원장 기술의 이점을 누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용자는 사용 사례를 기술에 맞추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 대부분의 기업이 암호 화폐를 채택하기 전에 글로벌 규정 및 회계 표준에 대한 설명이 필요합니다.
  • 중국은 자체 CBDC를 세계의 지배적인 통화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면서 암호화 활동을 계속 단속하고 있습니다.
우리는이 프로젝트 2023, 기업 blockchain 애플리케이션의 35 %가 분산 응용 프로그램 및 서비스와 통합됩니다.
보상은 무시하기에는 너무 높으며 비용보다 훨씬 큽니다.

 

Gartner의 과대 광고 주기 이해

요약

Hype Cycles 및 Priority Matrix는 상대적인 시장 판촉과 혁신의 인지된 가치에 대한 스냅샷을 제공합니다. 과장된 영역을 강조하고, 혁신과 추세가 언제 성숙해질지 추정하고, 조직이 언제 채택할지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실행 가능한 조언을 제공합니다.

게시일: 2018년 8월 20일

아이디: G00370163

분석가: 마커스 블로쉬 ,  재키 펜

개요

중요한 발견들

과대 광고 주기:

  • 대부분의 혁신, 서비스 및 규율이 과도한 열광과 환멸의 패턴을 통해 발전하고 결국에는 생산성이 뒤따를 것이라는 기대를 설정합니다.
  • 기술 영역, 수평적 또는 수직적 비즈니스 시장, 인구통계학적 잠재고객과 같은 특정 세그먼트 내에서 상대적인 시장 프로모션, 성숙도 및 혁신 가치에 대한 스냅샷을 제공합니다.
  • 생산성의 고원에 도달하고 주류 채택이 시작되는 데 걸리는 시간을 표시하여 각 혁신이 Hype Cycle을 통해 진행되는 속도를 보여줍니다.
  • 시장 판촉 및 가치 인식, 비즈니스 이점, 채택률 및 혁신의 미래 방향을 평가하여 전략가와 계획자를 돕습니다.

권장 사항

세계적 수준의 EA 분야를 구축하거나 제공할 수 있는 기회에 대한 트렌드와 혁신을 탐색하는 IT 리더는 다음을 수행해야 합니다.

  • 과대 광고라는 이유만으로 혁신에 투자하지 마십시오. 그리고 초기의 과도한 기대에 부응하지 못했다고 해서 무시하지 마십시오. 즉, 환멸의 골짜기에 있습니다.
  • 선택적으로 공격적이며 비즈니스에 잠재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혁신으로 조기에 움직이십시오. 다른 사람들이 영향력이 덜한 혁신의 어려운 교훈을 배우게 하고 혁신이 더 성숙할 때까지 채택을 미루십시오.
  • 각 Hype Cycle과 함께 제공되는 Priority Matrix를 사용하여 각 혁신의 잠재적 이점을 평가하고 투자 우선 순위를 결정하십시오.

분석

과대 광고 주기란 무엇입니까?

The Hype Cycle is a graphical depiction of a common pattern that arises with each new technology or other innovation. Although many of Gartner’s Hype Cycles focus on specific technologies or innovations, the same pattern of hype and disillusionment applies to higher-level concepts such as IT methodologies and management disciplines. In this document, we refer to the individual elements mapped on the Hype Cycles as “innovation profiles.” But in many cases, the Hype Cycles also position higher-level trends and ideas, such as strategies, standards, management concepts, competencies and capabilities.

매년 Gartner는 다양한 도메인에서 100개 이상의 Hype Cycles를 생성하여 고객이 혁신 성숙도와 미래 잠재력을 추적할 수 있도록 합니다( 2018년 Hype Cycles의 전체 목록을 보려면 여기 를 클릭하십시오 ). 이 문서는 Gartner의 Hype Cycles와 함께 제공됩니다.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 조직이 어떤 새로운 혁신을 언제 채택할지 결정하는 데 Hype Cycles가 중요한 이유
  • Gartner가 Hype Cycles에서 혁신 프로필의 위치를 ​​결정하는 방법
  • Gartner의 Hype Cycles에 대한 지식을 바탕으로 전략 및 기술 기획자가 취해야 할 조치

Hype Cycles는 과도한 열광에서 환멸의 기간을 거쳐 시장 또는 영역에서 혁신의 관련성과 역할에 대한 궁극적인 이해에 이르기까지 혁신의 전형적인 진행을 특징으로 합니다(그림 1 참조).

기술(또는 관련 서비스 및 분야 혁신)은 생산성으로 가는 경로에서 여러 단계를 거칩니다.

  • 혁신 트리거(이전에는 기술 트리거라고 함): 하이프 주기는 혁신, 공개 시연, 제품 출시 또는 기타 이벤트가 기술 혁신에 대한 언론과 업계의 관심을 불러일으킬 때 시작됩니다.
  • 부풀려진 기대치의 정점: "버즈"의 물결 이 일고 이 혁신에 대한 기대치가 현재의 현실을 뛰어넘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웹과 소셜 미디어에서 발생한 것처럼 투자 거품이 형성됩니다.
  • 환멸의 골짜기: 필연적으로 결과에 대한 조바심은 잠재적 가치에 대한 원래의 흥분을 대체하기 시작합니다. 성능 문제, 예상보다 느린 채택 또는 예상 시간 내에 재정적 수익을 제공하지 못하면 모두 기대치를 놓치고 환멸을 느끼게 됩니다.
  • 깨달음의 기울기: 일부 얼리 어답터는 초기 장애물을 극복하고 혜택을 경험하기 시작하고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 다시 노력합니다. 조직은 얼리 어답터의 경험을 활용합니다. 그들의 이해는 혁신이 어디에서 어떻게 좋은 효과를 낼 수 있는지 그리고 중요하게도 가치가 거의 없거나 전혀 없는 곳이 어디인지에 대한 이해가 커집니다.
  • 생산성의 안정기: 혁신의 실제 이점이 입증되고 수용됨에 따라 점점 더 많은 조직이 현재 대폭 감소된 위험 수준에 편안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채택이 급격히 증가하기 시작하고(그래픽으로 볼 때 하키 스틱과 유사) 생산적이고 유용한 가치의 결과로 보급이 빠르게 가속화됩니다.

과대 광고 주기의 예는 그림 2를 참조하십시오.

하이프 사이클의 가로축은 "시간"으로 표시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각 단계를 거쳐 하나의 혁신이 진행되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대부분의 Gartner Hype Cycles는 단일 시점에서 일련의 혁신 프로필의 상대적 위치를 보여주는 스냅샷입니다. 그러나 단일 주제 Hype Cycles는 혁신의 미래 경로를 예측하는 데 유용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주목할만한 예는 1999년에 출판된 e-비즈니스 하이프 사이클(Hype Cycle)로, 2001년의 닷컴 붕괴와 e-비즈니스의 궁극적인 출현을 "평소와 같은 비즈니스"로 정확하게 예측했습니다.

세로축은 "기대"로 표시됩니다. 하이프 사이클 곡선의 독특한 수직 모양은 미래 기대 가치에 대한 시장의 평가를 기반으로 혁신이 진행됨에 따라 기대치가 어떻게 급증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축소되는지 보여줍니다. 원래 세로축은 '가시성'이라는 레이블이 있었지만 2009년에 이를 변경했습니다. 원래 레이블은 정점을 이끄는 시장 담론과 버즈의 수준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현재 레이블은 혁신이 진행됨에 따라 더 깊은 근본 원인과 버즈의 성격을 더 정확하게 반영합니다. 예를 들어, 혁신은 저점에 있지만 여전히 부정적인 언론의 형태로 가시적일 수 있습니다. 특히, 현재 레이블은 혁신의 잠재적 및 실제 채택자의 변화하는 관점과 투자 결정을 둘러싼 변화하는 압력을 강조합니다.

Hype Cycle은 상향 방향(즉, 기대 증가)의 두 단계를 보여줍니다.

  • 부풀려진 기대의 정점까지 상승
  • 깨달음의 비탈에 오르다

첫 번째 상승은 주로 시장 과대 광고에 의해 주도되는 혁신이 가져올 새로운 기회에 대한 흥분 때문입니다. 흥분은 급하게 발생하고 초기 기대치가 충분히 빠르게 충족되지 않을 때 정점에 이르렀다가 사그라집니다(그림 3의 첫 번째 곡선 참조). 기대가 충족되지 않는 이유는 흥분이 최고조에 달할 때 혁신의 성숙도가 일반적으로 여전히 낮기 때문입니다(그림 3의 두 번째 및 세 번째 곡선 참조). 높은 기대치와 낮은 성숙도는 환멸의 바닥으로 떨어집니다. 증가하는 기대의 두 번째 상승은 혁신의 성숙도 증가에 의해 주도되며, 이는 실제 가치와 충족된 기대로 이어집니다.

각 혁신의 과대 광고 곡선의 수직 규모는 일반적으로 비즈니스와 사회에 대한 혁신의 전반적인 인식 중요성에 따라 다릅니다. 시각화를 위해 이러한 개별 광고 곡선의 규모를 정규화하여 하나의 후원 주기 그래픽에 모두 맞도록 했습니다.

예를 들어 메시 네트워크는 P2P 무선 네트워킹 대역폭을 사용하는 흥미로운 방법입니다. 그러나 그것들은 주로 무선 네트워크 서비스 제공자들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낮은 수준의 전반적인 기대와 과대 광고에 도달합니다. 많은 회사(예: 클라우드 컴퓨팅) 또는 소비자(예: 미디어 태블릿)의 관심을 끄는 다른 혁신 프로필은 훨씬 더 높은 수준의 노출과 과대 광고에 도달합니다. 따라서 메시 네트워킹이 과대 광고 곡선의 정점에 있을 때에도 클라우드 컴퓨팅 또는 미디어 태블릿보다 전반적인 "과대 광고 볼륨"을 덜 받을 수 있습니다.

Hype Cycle은 혁신의 주류 채택이 급증하는 생산성 고원이 시작될 때 끝납니다. 부풀려진 기대의 정점의 높이와 마찬가지로 생산성의 고원의 최종 높이는 다양합니다. 그 높이는 혁신이 광범위하게 적용 가능하고 눈에 잘 띄는지 또는 틈새 시장에만 혜택을 주는지를 반영합니다. 더 이상 실행 가능하거나 악용될 수 없을 때까지 전체 수명 주기 동안 혁신 프로필을 추적하는 모델은 다음을 참조하십시오.

혁신 프로필은 Hype Cycle을 통해 일정한 속도로 이동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Hype Cycle의 각 혁신을 현재 위치에서 생산성의 고원에 도달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나타내는 범주에 할당합니다. 즉, 혁신이 주류 채택의 시작부터 얼마나 오래되었는지를 보여주는 범주에 할당합니다. 카테고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 2년 미만
  • 2~5년
  • 5~10년
  • 10년 이상
  • 안정기 이전에 폐기됨(즉, 혁신은 시장에서 실패하거나 경쟁 솔루션에 의해 추월될 것이기 때문에 안정기에 도달하지 않을 것입니다)하이프 사이클에 혁신 포지셔닝혁신은 다양한 후원 주기에서 근본적으로 다른 위치를 가질 수 있습니다. 이것은 기술의 다른 응용 프로그램이 있을 때 발생합니다. 예를 들어, 모바일 장치용 햅틱은 (희망의 저점 이후) 범용 사용자 인터페이스로서의 햅틱보다 더 성숙했습니다(최고의 기대치 이전). 애플리케이션 고려 사항은 다른 애플리케이션(예: CRM 판매) 또는 산업(예: 생명 보험) Hype Cycles에서 동일한 혁신의 다른 위치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Hype Cycle 보고서에서 혁신 프로필은 Hype Cycle의 다양한 단계를 나타내는 5가지 범주로 그룹화됩니다(그림 4 참조). 이러한 단계는 Hype Cycle에서 혁신이 어디에 있는지 결정하는 데 사용하는 고유한 투자, 제품 및 시장 패턴이 특징입니다. 자체 Hype Cycles를 생성하거나 고유한 혁신 프로필을 추가하는 기술 계획자는 이러한 패턴을 포지셔닝 가이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우리는 과대 광고 및 성숙도에 대한 합의 평가를 기반으로 과대 광고 주기에 혁신 프로필을 배치합니다. 우리는 기대 수준을 설정하기 위해 다양한 시장 신호와 대리 지표를 선택합니다. 이러한 입력 중 일부는 정량적일 수 있지만 전반적으로 Hype Cycle은 구조화된 질적 연구 도구입니다. Hype Cycle의 첫 번째 부분에서 혁신과 관련하여 많은 불확실성이 존재합니다. 이 단계에서 커브에서의 포지션은 성숙도보다는 과대 광고 수준과 시장 기대치에 따라 결정됩니다. 후기 단계에서 성숙도, 성과 및 채택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사용할 수 있게 됨에 따라 과대 광고는 과대 광고 주기에서 혁신의 위치를 ​​결정하는 데 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상승에

혁신 트리거는 급속한 발전과 관심 증가의 기간을 시작하는 모든 것이며 각 혁신마다 다릅니다. 그것은 제품 출시, 가격/성능의 주요 개선, 존경받는 조직의 채택 또는 개념을 사회화하고 정당화하는 단순히 미디어 관심의 돌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법안이나 경제 또는 정치 위기의 요구와 같은 IT 산업 외부의 방아쇠가 될 수도 있습니다. 일부 혁신 프로필은 의미 있는 트리거 포인트에 도달하기 전에 극도로 긴 R&D 서문을 가질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사소한 최고점과 최저점을 포함한 여러 번의 잘못된 시작이 포함됩니다. 충분한 수의 이해 당사자가 혁신의 잠재력에 대해 적극적으로 논의할 때까지 Hype Cycle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기술로 간주되지 않는 많은 유형의 혁신을 하이프 사이클에 차트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관리 기술(예: 엔터프라이즈 아키텍처, 디지털 비즈니스 및 민첩한 소프트웨어 개발)과 같은 혁신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이제 우리는 이전의 기술 트리거가 아니라 과대 광고 주기의 시작을 혁신 트리거라고 부릅니다.

트리거와 피크 사이의 간격은 종종 매우 짧습니다. 트리거에서 안정기까지 10년이 걸리는 혁신의 경우 트리거에서 정점까지 상승하는 데 1~2년 밖에 걸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은 소비자 주도 혁신은 성공의 계기가 빠르고 입소문을 통해 채택되기 때문에 특히 짧은 사전 피크 기간을 경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혁신이 방아쇠를 넘어섰음을 나타내는 가장 일반적인 지표는 연구소가 아닌 상업용 공급업체로부터 구매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혁신이 트리거를 지났지만 아직 정점에 도달하지 않았음을 나타내는 다른 지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소수의 공급업체만이 혁신을 판매하고 있습니다(종종 한두 개).
  • 공급업체는 벤처 캐피탈의 시드 라운드로 자금을 조달합니다.
  • 확고한 공급자는 시장에 근본적으로 혁신적인 제품(예: Apple의 iPad)을 제공합니다.
  • 혁신을 위해서는 운영 환경에서 작동하기 위해 상당한 맞춤화가 필요합니다. 사용자 정의는 주로 공급자가 수행합니다.
  • 가격은 생산 비용과 관련되지만 더 확립된 제품의 비용에 비해 높습니다.
  • 공급업체는 아직 참조 또는 사례 연구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

피크에서

기대치의 정점에서 혁신은 모든 비즈니스 및 산업 잡지의 표지에 실리거나 모든 컴퓨팅 관련 블로그 또는 트윗의 주제가 되는 것 같습니다. 공급업체는 마케팅에서 최신 유행어를 사용하여 제품을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고 시장은 중복되고 경쟁적이며 보완적인 제품으로 넘쳐납니다. 투자자들은 시장에서 떠오르는 핫스팟을 발견할 때 포트폴리오에 "그 중 하나"를 원하며, 이는 유사한 오퍼링을 제공하는 회사의 확산을 조장합니다.

혁신에 대한 소문이 퍼지면서 현재의 생각보다 앞서고자 하는 기업이 경쟁자보다 먼저 혁신을 채택합니다. 혁신의 공급자는 초기의 권위 있는 고객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다른 회사는 뒤처지는 것을 피하기 위해 참여하기를 원합니다. 밴드왜건 효과(bandwagon effect)가 시작되고 기업이 다양한 환경에서 이를 시도함에 따라 혁신은 한계에 도달합니다. 이 시점에서 혁신은 각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적합성을 거의 고려하지 않고 만병 통치약으로 간주됩니다. 언론의 기사는 혁신에 대한 흥분을 포착하고 혁신의 일부가 되거나 뒤처져야 할 필요성을 강화합니다. 많은 경우 관련 도전과제와 위험에 대한 완전한 이해 없이 이를 채택해야 하는 기업에 대한 압박이 가중됩니다.

소비자 세계의 과대 광고는 몇 개월에서 1년 이상 지속될 수 있습니다. 상업 세계에서 과대 광고의 절정은 일반적으로 기업의 의사 결정 및 투자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최소 1년 이상 지속됩니다. 닷컴 시대나 "녹색" 기술과 같은 주요 정점은 2~3년 동안 지속될 수 있습니다.

혁신이 최고조에 달했음을 나타내는 지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 무역 및 비즈니스 언론은 혁신과 얼리 어답터가 혁신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자주 보도합니다.
  • 원래의 보다 학문적이거나 전문적인 엔지니어링 용어 대신 대중적인 이름이 사용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802.11g"라는 무선 네트워킹 기술은 "Wi-Fi"가 되었습니다.
  • 분석가, 블로거 및 언론은 혁신의 미래 영향과 변혁적 힘에 대해 추측합니다.
  • '나는 클라우드 파워가 있다', '클라우드가 답이다'와 같은 단순하고 과장된 비구체적인 선언적 마케팅 슬로건이 나온다.
  • 공급업체의 급증(종종 30개 이상)은 혁신에 대한 변형을 제공합니다.
  • 관련 시장에 제품이 있는 공급업체는 위치 및 마케팅을 혁신 주제에 맞게 조정합니다.
  • 공급업체는 얼리 어답터에 대한 하나 또는 두 개의 참조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투자자들은 포트폴리오에 대한 대표 공급업체를 적극적으로 찾습니다. 일부 초기 단계의 벤처 캐피털리스트는 이 시점에서 매각할 수 있습니다.
  • 기존 회사는 정점이 끝날 무렵 값비싼 유명 인수를 통해 초기의 선도적인 공급업체 한두 개를 구입합니다.

물마루로 미끄러지다

초기 성공에 대한 몇 가지 동일한 이야기가 계속해서 반복되었지만 이제 더 자세히 살펴보면 동일한 회사가 여전히 의미 있는 가치를 도출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음을 종종 보여줍니다. 이러한 실패의 대부분은 혁신을 부적절하게 사용하는 데 있습니다. 대부분의 기업이 일이 생각보다 쉽지 않다는 것을 깨닫고 덜 불리한 이야기가 나오기 시작합니다. 독자의 관심을 끌기 위해 항상 새로운 각도를 필요로 하는 미디어는 혁신의 기회보다는 도전을 소개하는 방향으로 전환합니다. 혁신은 조직과 미디어의 초기에 지나치게 부풀려진 기대에 부응하지 못하기 때문에 빠르게 불명예를 안고 있습니다.

혁신이 저점에 접어들면서 전체 채택 수가 항상 떨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대신 예상되는 빠른 채택 증가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공급업체와 투자자가 "하키 스틱" 채택이 될 것으로 예상했던 것은 여전히 ​​느린 성장 경로입니다. 결과적으로 많은 유사한 제품을 유지하기에는 채택 증가가 너무 적기 때문에 공급업체 통합 및 실패가 발생합니다.

홈통의 길이는 하이프 사이클에서 가장 가변적인 부분 중 하나입니다. 평균 2년에서 4년 사이의 저점에서 빠르게 변화하는 혁신은 6개월에서 9개월의 일시적인 차질을 겪을 수 있습니다. 소비자 수준의 혁신에는 일반적으로 비즈니스 목적으로 채택하는 보안 및 규정 준수 문제와 관련된 특히 짧은 골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도전적인 엔지니어링 또는 비즈니스 사례 문제가 있는 일부 혁신은 10년 동안 저점에 남아 있습니다(Fast Track 및 Long Fuse 섹션 참조).

환멸 속에서도 시도는 계속되고 공급업체는 초기 피드백을 기반으로 제품을 개선합니다. 일부 얼리 어답터는 혁신을 채택함으로써 이익을 얻습니다. 느리게 진행되는 일부 혁신의 경우 실행 가능하고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이 등장하고 혁신이 환멸의 골짜기에 남아 있는 동안에도 틈새 영역에서 가치를 제공합니다.

혁신이 저점에 있거나 곧 있을 것이라는 지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언론 기사는 혁신의 도전과 실패를 다루는 부정적인 기사로 바뀝니다. "실패" 및 "백래시"와 같은 용어가 헤드라인에 사용됩니다.
  • 혁신의 변형 가능성에 대한 일반적인 냉소주의가 존재합니다.
  • 더 큰 회사와 투자자의 매수를 포함하여 공급업체 통합이 시작됩니다.
  • 공급업체는 투자자로부터 2차 및 3차 자금 조달이 필요합니다.
  • 공급업체는 성공적인 채택자의 사례 연구와 참고 자료와 동일한 소수의 사례 연구를 사용합니다.

슬로프 등반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공급업체가 초기 피드백을 기반으로 제품을 개선하고 성능, 통합, 사용자 채택 및 비즈니스 사례 정당화에 대한 장애물을 극복함에 따라 혁신이 성숙해집니다. 혁신을 적용하기 위한 방법론이 성공적으로 성문화되고 사용 모범 사례가 사회화됩니다.

혁신이 깨달음의 경사를 오를 때쯤에는 많은 큰 교훈을 얻었고 혁신의 명성이 다시 높아지고 있습니다. 학습한 내용을 2세대 및 3세대 제품에 통합하고 개발 프로세스를 용이하게 하기 위한 방법론과 도구를 만듭니다. 일부 혁신의 경우 가치 제안을 변경하고 혁신을 보다 광범위하게 유용하게 만드는 중요한 새 기능 또는 성능 개선이 있습니다. 이러한 성숙된 제품의 마케팅 또는 새로운 기능은 종종 저점에서 혁신을 시작하는 미니 트리거 역할을 합니다. 다른 경우에는 변경 또는 개선이 느리고 미묘합니다. 진행 상황을 적극적으로 추적하지 않는 한 조직이 인식하지 못하는 것을 포착할 수 있습니다.

Slope of Enlightenment가 시작될 때 침투율은 잠재 시장 부문의 5% 미만인 경우가 많습니다. 혁신이 생산성의 고원에 진입함에 따라 이는 20%에서 30%로 증가할 것입니다. 슬로프를 올라가는 여정은 1년에서 3년까지 지속될 수 있습니다.

혁신이 경사면을 오르고 있다는 표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 혁신의 공급업체는 공급업체의 컨설팅이 거의 또는 전혀 없이 작동하는 2세대 또는 3세대 제품을 제공합니다.
  • 기술 혁신 공급업체는 혁신을 광범위한 도구에 통합한 제품군을 제공합니다.
  • 컨설팅 및 산업 조직은 혁신을 채택하기 위한 방법론을 발표합니다.
  • 언론 기사는 성숙하는 능력과 공급업체의 시장 역학에 초점을 맞춥니다.
  • 새로운 성공 사례와 참고 자료가 급증하기 시작합니다.
  • 비용, 가치 및 가치 실현 시간에 관한 신뢰할 수 있는 수치가 제공됩니다.

고원에 진입

생산성의 고원은 혁신의 실제 이점이 예측 가능하고 널리 인정될 때 주류 채택의 시작을 나타냅니다. 혁신이 안정기에 도달할 때쯤이면 즉시 사용 가능한 솔루션으로 점점 더 많이 제공됩니다. 혁신이 성숙해짐에 따라, 특히 주요 혁신인 경우 관련 제품 및 서비스의 "생태계"가 이를 중심으로 진화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것은 생태계 구성 요소의 새로운 Hype Cycle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혁신이 완전히 성숙해지고 수천 개의 조직과 수백만 명의 사용자를 지원함에 따라 혁신에 대한 과장된 소문은 일반적으로 사라집니다. 과대 광고는 혁신을 적용하고 배포하는 가장 좋은 방법에 대한 탄탄한 지식으로 대체됩니다.

혁신이 고원에 도달했음을 나타내는 지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 무역 저널과 웹 사이트는 혁신을 배포하는 방법에 대한 모범 사례 기사에 초점을 맞추기 시작했습니다.
  • Slope of Enlightenment에서 시장에 합류한 많은 공급업체로부터 명확한 리더가 등장합니다.
  • 투자 활동은 인수 및 IPO에 중점을 둡니다.
  • 성공적인 배포의 많은 예가 여러 산업에 존재합니다.
  • 혁신과 관련된 용어는 일상 연설의 일부가 됩니다. 예를 들면 인터넷 검색, 문자 메시지 및 블로깅이 있습니다.과대 광고 주기가 중요한 이유: 함정과 기회
  •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과대 광고의 끊임없는 공세는 종종 조직이 리소스를 최대한 활용하지 못하는 방식으로 행동하게 만듭니다. Hype Cycle의 최고점과 최저점은 조직이 잠재적 가치를 모른 채 위험한 기술이나 혁신을 채택하도록 압력을 가합니다. 또한 관련성이 높을 수 있는 덜 가시적인 혁신을 수용할 기회를 가립니다. 이것은 Hype Cycle의 네 가지 함정으로 이어집니다. 너무 일찍 채택, 너무 빨리 포기, 너무 늦게 채택 또는 너무 오래 매달립니다(그림 5 참조).

부주의한 채택자를 덫에 걸리게 할 수 있는 함정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Hype Cycle의 불가피성에서 발생하는 기회를 조사하는 것도 마찬가지로 중요합니다. Hype Cycle의 주요 전환점과 같이 행동의 주요 변화를 예측할 수 있는 조직은 군중보다 앞서서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Hype Cycle에서 두 가지 유형의 기회가 발생합니다.

과대 광고 주기를 사용하는 방법: 채택 전략

혁신을 채택할 시기에 대한 올바른 결정을 내리기 위해 조직은 세 가지 변수의 균형을 맞춰야 합니다.

  • 혁신이 조직에 얼마나 잠재적으로 가치가 있는지
  • 혁신이 Hype Cycle에 있는 곳
  • 조직이 위험을 얼마나 잘 견디고 관리하는지

조직은 혁신 채택과 관련하여 세 가지 유형 중 하나로 분류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 유형 A(공격적): 일반적으로 이러한 조직은 과대 광고 주기 초기에 혁신을 채택하려고 합니다. 그들은 보상에 대한 대가로 조기 채택과 관련된 위험을 감수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 유형 B(대다수): 이러한 조직은 과대 광고 사이클의 중간에 혁신을 채택하려고 합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그들은 유형 A 조직의 경험에서 배우지만 경쟁자보다 뒤쳐져 유형 C 조직이 될 정도로 오래 기다리지 않습니다.
  • 유형 C(보수적): 이러한 조직은 생산성의 고원에 도달한 후 과대 광고 주기 후반에 혁신을 채택하여 위험을 최소화하려고 합니다.

그러나 안전지대 내에서만 운영되는 조직은 기회를 놓치고 있습니다. 그들은 항상 조직의 성격에 따라 일찍 또는 늦게 혁신을 채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그림 7 참조).

조직은 위험 안전 지대를 인식해야 하지만 혁신의 전략적 중요성에 따라 이를 벗어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들은 선택적으로 공격적 이어야합니다. 모든 혁신이 위험을 감수할 가치가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A형 기업도 조기에 채택한 혁신에 대해 선택적으로 공격적이어야 합니다. 반대로 유형 B 및 유형 C 기업은 혁신이 주요 비즈니스 목표에 기여하는 경우 혁신을 조기에 채택하는 것을 고려해야 합니다. B형 기업은 시장 과대 광고와 경영진의 기대에 이끌려 안락한 영역에서 빠져나오기 때문에 "너무 일찍 채택하는" 함정을 피하는 데 특히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그림 8 참조). 조직은 재정 압박이 과대 광고 효과를 가중시킬 때 경제 주기의 극한과 저점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예를 들면 2000년에 e-비즈니스 기회에 대한 위험을 감수하기 위한 러시와 2003년에 비용을 낮추기 위해 지나치게 열성적인 고위험 오프쇼어링을 들 수 있습니다.

일부 혁신 리더는 경영진과 혁신 후보에 대한 토론을 구성하는 방법으로 Hype Cycles를 사용합니다. 유용한 초점 메커니즘 중 하나는 차트를 사전 및 사후 저점의 두 부분으로 나누는 것입니다(그림 9 참조). 저점 이전의 혁신 프로필의 경우 팀은 스스로에게 "여기에 우리가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무엇입니까?"라고 묻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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